HGST 6TB Deskstar nas 를 오마이집을 통해서 뉴에그에서 구매를 하고

배송을 받았으나 포장이 매우 부실해서(뉴에그에서 맘대로 합배해버림)

하드만 불량이 발생하는 사태에 직면함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단 2가지 인데

HGST에 보내서 RMA를 받던지

newegg에 보내서 RMA(환불 혹은 교체)를 받던지


전자의 경우나 후자의 경우나 별 차이는 없을 것 같은데 일단 후자를 선택함

제조사 rma 들어가면 리퍼를 줄수도 있지만 후자라면 무조건 1:1 교체가 될테니깐...


아무튼 newegg 에서 replace 로 교체를 선택하고 rma label 을 만들면 newegg는 끝

메일로 return label 이 날라오는데 출력해서 박스에 덕지덕지 좌우에 붙여 버림

배송중 여기저기서 배송 스티커 붙일테니 여기저기 붙여야함


그리고 해당 메일 스크린샷 찍고 오마이집에서 반품 신청서를 작성

별 내용 없으니 그냥 작성하고


예전에는 rma신청하면 반품용 ups 트래킹 넘버도 줬었는데 이제는 그런거 없다보니

반품 배송비가 발생함 10불 가량함


그렇게 오마이집에서 반품 신청하고 미국 넘어가는데 20일이 걸리고 이 후 배송비 입금하라고 안내오고

입금하니 3일만에 배송이 완료 됨


이후 기다리면 newegg에서 다시 도착 완료 했다 다시 보내겠다 하고 3일정도 후에 쉽 되서

배대지를 향해 슝 날아가고 배대지 에서 또 한국으로 보내는 금액 내놓으라고 함


합이 20불 정도 배송비가 추가로 들음


암튼 이렇게 완료가 되는데


한국 오마이집이 미국으로 배송을 겁나 늦게 함 한 20일 정도 걸렸음


뉴에그 rma 기한은 2주 밖에 안됨

그래서 중간에 뉴에그 라이브채팅으로 rma 늘려달라고 징징대니 10일 늘려줌

또 늘려달라고 징징댔더니 안된다 함


마지막 기일이 맞춰서 도착해서 다행이지 배송이 알리 수준임...

아니 알리 배송 프로세스랑 똑같을 거임 국가간 등기로 배송하는거 같은데

이럴거면 차라리 우체국에서 직접 보내던지(이러면 트래킹 추적이 안됨)

배송대행 하는 분들에게 의뢰해서 k뭐시기 국제발송하는걸로 보내는게 훨씬 심적으로 안정적이라 생각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