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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2018년 8월 경 광명 이케아에서 마르쿠스 의자를 구매하여 사용 중

작년 부터 엉덩이 좌판이 불편함을 느껴서 10년 a/s 라는 내용이 기억나 보관중인 영수증으로

a/s를 받으려 채팅상담을 3시간 기다렸으나 연결 되지 않아 전화 문의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음

 

일단 지금 팔고 있는 마르쿠스 다크그레이(직물 버전) 인데 10년 보증이라 써 있음

 

한국 시장에서 10년 보증 써 있으면 10년간 a/s가 가능 할거라 생각 하였지만

이케아는 국내 기업이 아니라서 좀 다름

 

10년간 품질 보증 한다고 되어 있지만

보증범위가 통상적인 국내 기업이면 고객과실로 인한 파손, 도난 등등 소비자 귀책사유는 제외라고 써 있지만

이케아는 남달리 제공된 소재에 대한 보증 이었음

 

이 보증이 되는 파츠들은

 

이렇게 제품 조립 설명서 상에 파츠 넘버가 있는 부품들 한정 10년 보증이고

 

이렇게 좌판 같은 부품에 대해서는 10년 보증이 안됨

 

말이되냐! 소보원에 민원 넣어라! 하겠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a/s를 365일 환불로 제공하기 때문에 어떻게 할 방법이 없는 게 현실

 

이 글은 이케아를 비난하기 위함이 아니라 품질보증의 범위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내 자신을 책망하기 위해서 남기는 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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